학교 졸업 후 9년만에 백수 생활 돌입합니다.


그 동안 몇 번의 이직이 있었지만, 

지금까진 이직 처가 결정된 뒤 퇴사라 

남들 받는거 보고 배아파 본 적만 있지 신청해보긴 처음이네요.


퇴사 전 실업급여 자격 여부 확인을 위해 고용보험 고객센터에 전화 문의 시 

실업급여 신청은 거주지역의 고용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는 얘기를 듣고


퇴사 후 다음 주가 바로 설연휴라 다음날 바로 지역에 있는 고용센터를 방문했습니다.


결과는 바로 튕겼습니다...


우선 퇴사한 직장에서 


고용보험 자격상실 신고서와

 피보험자 이직확인서 


접수가 되어야 한다고 하네요.


접수되고 나서도 


 1. 고용보험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온라인 교육을 듣고~

2. 워크넷 One-ID 회원가입 후 구직등록!

3. 온라인교육 수료 후 14일 이내에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수급자격 인정 신청을 해야 된다고 하네요.

4. 방문 시 수급자격 인정신청서, 

   재취업활동계획서(워크넷에서 직접 이메일 입사지원을 하면 이 건 필요 없는 것 같아요.)

   접수가 되어야 하는데 이 역시 고용노동부 서식 자료실에 있어요.



전 아직 고용보험 상실신고서와 이직확인서 접수도 전이라 바로 튕겼습니다.

설 지나고 회사에 전화해보니 바로 처리해준다고 하네요. 

OTL...


다른 분들은 저처럼 헛 걸음 안하시길 빕니다.

회사에 확인해보고 방문하세요.


고용보험 자격상실 신고서와

 피보험자 이직확인서는 고용보험 사이트 서식자료실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.


https://www.ei.go.kr/ei/eih/cp/rr/rrFormatRsrom/retrieveRrFormatRsromList.do




여기 고용보험 사이트 우측 상단의 자료실에서




[서식 6] 국민연금, 건강보험, 고용보험, 산재보험(피보험자격상실신고서),

[서식 8] 피보험자이직확인서

가 있습니다.



요게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상실 신고서




요게 피보험자 이직확인서네요.

2018. 7. 11 자로 서식 개정이 있었네요.





실업인정 신청서

국민연금 추가 산입도 같이 신청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.

(할리가 없겠죠?)




마지막으로 재취업활동 계획서




다들 정당한 권리 쟁취 하세요~


Posted by 소프트장
,